<구글애드센스>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날씨도 많이 더워지고 

아직 코로나19바이러스도 조심해야하니

이래저래 신경쓸일이 많은 요즘입니다.

 

 

이번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소개해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쓰는데요!

등록을 해보니 간단하고 편리하였습니다.

 

 

 

 

 

1. pass by kt 어플을 깔아줍니다.

저는 kt 통신이어서 이 어플을 깔았습니다.

u플러스 skt 쓰시는 분들은 그에 맞게 깔아주시면 됩니다~

 

 

 

2. 회원가입을 합니다.

pass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저는 사용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3. 회원가입 후 어플 홈화면에서 운전면허 클릭 후

운전면서 사진을 찍어 등록합니다.

 

운전면서 사진을 찍을 때 

평평한 곳에 놓고 빛반사를 최대한 줄여 찍어야 제대로 등록이 됩니다.

저는 몇번을 해도 제대로 등록번호가 제대로 인식이 되지 않아

제가 직접 등록번호를 수정하고 등록했습니다.

 

 

 

4. 등록 후,

어플 홈에서 운전면허를 클릭하면 이렇게 바코드가 나옵니다.

 

 

캡쳐를 하면 사진 바코드 모두 뜨지 않게되어있기에

복사 및 재사용 차단으로

안전한 사용이 가능 할 것같네요

 

 

 

 

 

5. 사용 방법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때

QR코드/바코드만 제시하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사용할 때

PASS 인증만으로 충분합니다.

 

 

 

 

 

지갑이 없어도 휴대폰 하나로 모든 것이 해결되네요

주머니 가볍게 외출이 가능하겠어요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서비스는

운전자격 확인, 성인인증, 신분확인을 할 수 있으며

후에 다양한 사용처들을 추가할 계획이 있다고 하네요.

 

모두들 등록하셔서 편리한 생활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