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소고기 유부초밥 레시피

 

 

 

 

 

 

 

자취생 요리로 유부초밥만 한 간단하고 맛있는 건 없죠. ( ˘ ³˘)

저도 자주 해 먹는데요!

 

바쁘고 간단하게 먹을 때는 그냥 해 먹지만,

평상시에는 건강도 챙길 겸 

소고기와 야채 듬뿍 넣어 먹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레시피대로 하시면

든든한 한 끼 먹는 기분도 들고

맛도 두배로 좋으니까 꼭 만들어 먹어보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도시락으로도 제격인 간단하고 건강한 소고기 유부초밥 레시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료

유부초밥 2인분  밥 한 공기 반다진 소고기 ┃ 다진 양파  다진 당근 ┃ 다진 파 ┃ 굴소스 ┃ 참기름소금 ┃ 후추

 

 

 

 

 

 

 

만드는 방법

 

1. 달군 팬에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소고기를 넣어, 소금과 후추를 약간 넣습니다.

중불로 달군 팬에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소고기를 넣습니다.

후추와 소금을 살짝 첨가하여줍니다.

 

후에 굴소스로 양념을 할 것이라, 후추와 소금을 굳이 넣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고기에 살짝 간이 될 수 있게끔 첨가하여 주었습니다.

 

 

 

 

 

2. 소고기가 익어갈 때 즈음,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소고기가 익어갈 때 즈음, 다진 양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다른 야채보다 좀 더 넣었는데요.

야채 양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야채를 듬뿍 넣어야 건강에도 좋고 풍미가 돈답니다!

 

 

 

 

 

3. 양파가 투명해질 때 즈음, 당근을 넣어 볶아줍니다.

양파가 투명해질 때 즈음, 당근을 넣어 볶아줍니다.

 

제 주변에는 당근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당근은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시력 개선 효과가 있어서

자주 섭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다져서 볶아, 유부초밥에 넣어먹으면 당근 맛도 덜하니

당근을 별로 안 좋아하시는 분들, 특히 아이들에게 영양가 있는 음식이 아닐까 싶네요!

 

 

 

 

 

4. 어느 정도 익으면 다진 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당근이 익었다 싶으면 다진 파를 넣어 볶아줍니다.

 

저는 냉동되어 있는 파를 넣어서 그런지 싱싱하지 못한 모양이네요...ㅎㅎ

 

 

 

 

 

5. 파도 익어가면, 약불로 해놓고 굴소스를 조금 넣어 줍니다.

파도 거의 익었다 싶으면, 약불로 해놓고 굴소스를 조금 넣어 줍니다.

 

굴소스를 너무 많이 넣으면 유부초밥 본연의 맛을 헤치므로

조금만 넣어 약간의 양념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다 볶아준 모습입니다.

 

색깔이 정말 먹음직스럽죠. (◕౪◕✿)

그냥 이대로 밥에 비벼먹어도 되고,

밥을 넣어 볶아 먹어도 맛있습니다!

 

 

 

 

 

6. 밥에 볶아 논 재료들과 유부초밥 소스를 넣고, 초밥을 만들어줍니다.

한 공기 반 분량의 쌀밥에 볶아준 재료들을 넣어 비벼줍니다.

 

 

 

그러고 초밥 소스를 넣어줍니다.

 

소스를 먼저 넣어주어도 되지만

재료를 섞어준 뒤에 넣는 이유는

본인 입맛에 맞게 양념을 맞춰 넣기 때문입니다.

 

저는 유부초밥의 시큼한? 소스 맛을 좋아하기 때문에

소스를 다 넣어 주었습니다.

 

 

 

볶음 조미 깨를 첨가해줍니다.

 

이 또한 굳이 안 넣어줘도 되지만

저는 색감을 더 이쁘게 하기 위해서 넣어주었습니다.

 

 

 

이제 초밥을 만들어 줄건데요.

유부 물기를 쫙 짜준 다음,

 

 

 

밥을 넣어 초밥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레시피 글을 쓰면서도 계속 먹고 싶어서 안달 났었다니까요. ( Ĭ ^ Ĭ )

 

 

 

 

 

 

 

 

 

 

이렇게 간단하고 건강한 유부초밥 레시피를 알려드렸는데요.

 

그냥 흰밥에 유부초밥 소스와 양념만 넣어 드시지 말고

소고기와 야채를 넣어 드세요!

더 든든한 한 끼가 되실 겁니다.

 

소고기 말고도 참치나 햄, 베이컨을 넣어 먹어도 되니 

집에 있는 재료로 있는 만큼만 만들어보세요.

 

그리고 아이들, 어른들 모두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도시락 요리로도 제격이고요!

 

 

 

 

그럼, 제가 알려 드린 레시피로 건강한 한 끼 하세요!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