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생딸기 우유

 

 

 

 

 

 

 

자취를 하는 직장인, 학생 모든 분들이

아침을 잘 챙겨 먹지 않는데요.

(저 또한 그런데요..., 하지만 근래에는 이렇게 생딸기 우유를 만들어서 챙겨 먹고 있답니다.)

 

생딸기 우유는 아침대용으로 든든하니 좋고

만들기에도 간단하기 때문에,

텀블러에 담아 아침 이동시간에 먹거나

중간중간 간식으로 먹어도 정말 좋습니다! (๑˃؂˂๑)

 

그럼, 딸기청 없이 간단하게 만드는 생딸기 우유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우유 / 꿀 / 딸기

 

재료 정말 간단하죠? ಠ⌣ಠ

꿀이 없다면 설탕으로 대신 사용해도 되지만

꿀이 아침대용으로는 더 몸에 좋을 듯싶네요.ㅎ

 

 

 

 

 

 

 

만드는 방법

 

1. 딸기를 으깨줍니다.

250ml 통에 딸기를 가득 잘라 넣어줍니다.

 

 

 

가위로 자잘하게 잘라줍니다.

 

숟가락으로 바로 으깨줘도 되지만

가위로 먼저 잘라주면 더 손쉽게 으깨진답니다.

 

 

 

그런 다음 숟가락으로 으깨줍니다!

 

숟가락과 가위를 사용하지 않고 믹서기를 살짝 사용하면 더 편하겠지만

믹서기가 없으신 분들은 이렇게 으깨주어도 금방이랍니다!

그리고 저는 믹서기보다 이렇게 으깨주어야 딸기 식감이 더 살아서 이 방법으로 해 먹습니다.

 

 

 

 

 

2. 꿀을 넣어줍니다.

다 으깬 딸기에 꿀 한 숟가락 정도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딸기의 당도에 따라, 본인 취향 따라 꿀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3. 보틀에 딸기를 넣어줍니다.

잘 섞어준 딸기를 500ml 보틀에 넣어줍니다.

 

 

 

다 넣어주면 500ml 보틀의 1/3 정도로 담깁니다.

 

딸기를 더 많이 넣어주셔도 되지만

저는 이렇게 1/3 정도로 넣어주어야

비율이 적당한 것 같더라고요!

 

 

 

 

 

4. 우유를 넣어줍니다.

우유를 500ml 보틀의 3/4 정도까지 담아줍니다.

 

우유 넣는 부분도 본인 취향 따라 넣어주시면 됩니다.

 

 

 

우유를 다 넣어주니 이렇게 되었네요!

 

그럼 잘 섞어서 드셔 보면서 부족한 당도를 꿀로 맞춰가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꿀을 더 넣지 않아도 맛있었기 때문에 바로 먹었답니다! (๑・.̫ ・)

 

 

 

 

 

5. 완성

잘 섞어주면 이렇게 시중에 파는 것처럼 된답니다!

 

이렇게 정리하면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ʖ̫・`)

얼른 남은 딸기로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생딸기 우유는 전날 밤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 둔 다음

아침에 꺼내 드셔도 되고,

바로 간식으로 드셔도 됩니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그리고 딸기청 없이 만들어도

시중에 파는 것처럼 똑같이 맛있었답니다!

그래서 저는 생딸기우유를 사 먹지 않고 집에서 만들어 먹습니다.

사 먹는 것보다 만들어 먹는 게 비용도 덜 들고,

제가 더 원하는 만큼 딸기를 넣고 당도를 맞출 수 있으니까요!

 

만드는 시간도 5분 정도면 되니,

아침대용으로 정말 제격 아닐까요.

그리고 간단히 만들어 줄 수 있는 아이들 간식으로도 제격이고요!

 

그럼,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로 입과 마음 모두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네요!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