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저는 빵을 엄청! 좋아합니다.

그중에서도 퐁 신한 수플레 케이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하지만 시중에 파는건 혼자 먹기 양이 많고 비싸기 때문에 자주 못 사 먹어요. ㅠ

그래서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찾아 한번 만들어 보았는데요.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정말 간단하고 맛있었습니다. (๑˃؂˂๑)

 

그럼, 재료가 많이 없는 자취생들도 만들 수 있고

아이들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재료

 

핫케이크가루 1컵  계란 4개 ┃ 우유 반컵  설탕 1/3컵 정도 ┃ 생크림 ┃ 딸기 

 

 

 

 

 

 

 

만드는 방법

 

1. 계란 4개를 노른자와 흰자로 분리한다.

먼저 계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담아주세요.

계란을 반으로 톡 깨고, 계란 껍데기로 노른자를 요리조리 옮겨 가면서 분리합니다.

 

 

 

 

 

2. 핫케이크 가루 한컵 + 계란 노른자 + 우유 반 컵을 섞어줍니다.

한 컵과 노른자 네 개, 우유 반 컵을 섞어주면

이렇게 노란 반죽이 됩니다.

반죽느낌은 사진처럼 너무 걸쭉하지도 않고 너무 물 같지도 않은 그 중간 정도가 될 것입니다.

 

 

 

 

 

3. 계란 흰자에 설탕 1/3컵을 나눠 부으며, 머랭을 만듭니다.

굳이 스텐볼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저는 핸드믹서를 사용하지않고 제가 직접 머랭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미리 5분정도 스텐볼을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꺼냈습니다.

(차가운 스텐볼에 머랭 치기를 하면 더 빨리 된답니다.)

 

그 스텐볼에 계란 흰자를 넣고

위 사진처럼 거품이 생기도록 마구 쳐줍니다.

 

 

 

그러고 설탕 1/3컵을 세번에 나눠 넣으며

머랭 치기를 합니다.

 

 

 

이렇게 머랭모양이 흐트러지지 않을 정도로

혹은 뒤집었을 때 머랭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쳐주면 됩니다.

 

저는 6~7분 가량 머랭을 쳐준 것 같은데요.

너무 힘들었어요...ㅠ 핸드믹서 있으신 분들은 꼭 사용하시기 바라요..

 

 

 

 

 

4. 핫케이크 반죽과 머랭을 섞어줍니다.

핫케이크 반죽을 조금씩 넣어주면서 머랭과 섞어줍니다.

이때 주걱으로 조심스럽게 섞어주어야 애써 만든 머랭 거품이 죽지 않습니다.

 

 

 

다 섞어주면 이렇게 된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구워 볼건데요.

거품이 죽기 전에 바로 구워야 해요^~^

 

 

 

 

 

5. 반죽 굽기.

달군 팬에 버터 또는 기름을 살짝 두르고 키친타월로 쓰윽 닦아줍니다.

 

 

 

그러고 반죽을 얹어주는데요.

저는 손바닥보다 크게 만들었습니다.

 

<아! 불은 약불로 하셔야 합니다!>

 

 

 

그러고 뚜껑을 덮고 3~4분 뒤에 열면

윗부분 반죽이 살짝 익은 게 보이실 거예요.

 

그러면 물을 한 숟가락 부은 다음

뚜껑을 덮고 2~3분 정도 기다리시면 속까지 익으실 겁니다.

 

더 퐁 신하게 만들고 싶으시면 물을 붓기 전에 반죽을 한번 더 얹히고

물을 붓고 뚜껑을 덮으면 된답니다!

 

 

 

이제 뚜껑을 열고 뒤집으시면 되는데,

뒤집고 나서는 표면이 더 빨리 익기 때문에 살짝만 익힌 다음

바로 빼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반죽을 다 써서 구워보니

3장 분량이 나왔는데요,

저보다 더 크고 두껍게 하시면 두장 분량으로 끝나실 거예요.

 

저는 두장은 케이크에 사용하였고

나머지 한장은 핫케이크 시럽을 뿌려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ㅠㅠ

 

 

 

 

 

6. 딸기와 생크림으로 케이크 만들기.

접시 위에 수플레 팬케이크를 한 장 올리고

그 위에 손질한 딸기를 양껏 올립니다.

 

 

 

그러고 수플레 팬케이크를 한장 더 올립니다.

 

 

 

생크림을 위와 옆면에 마구 발라줍니다.

그러고 저는 칼로 윗면과 옆면을 깔끔하게 다듬은 다음

윗면을 숟가락 뒷면으로 살짝 눌러 주면서 모양을 냈습니다.

그러고 딸기 하나를 올려 데코레이션을 했습니다!

 

초콜릿을 녹여서 글이나 그림을 그려도 괜찮을 것 같고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 과자로 꾸며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반으로 잘라보니 이런 모양이네요!

안에도 생크림을 발라주면 더 이쁠 것 같네요.

 

 

 

 

 

 

 

이렇게 완성되었는데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๑◕‿◕๑

그리고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인 만큼, 정말 맛있었습니다!

 

자취하시는 분들도 어려움 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집들이 음식으로도, 아이들 간식으로도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플레 케이크예요!

 

제가 알려드린 레시피로 입과 마음 모두 행복해지셨으면 좋겠네요!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ノ

 

 

 

+ Recent posts